카테고리 없음

딸에게 자랑하고픈 수미네반찬 레시피! 내 식대로 만든 계란장조림 비법

billionaire1990 2025. 4. 29. 18:09

요즘 밥상에 자주 올리는 반찬 중 하나가 바로 계란장조림이에요.  딸아이도 계란장조림을 정말 좋아하는데, 수미네반찬을 보면서 제 나름대로 레시피를 조금씩 바꿔가며 만들고 있답니다.  오늘은 제가 딸에게 만들어주는 계란장조림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해요.  수미네반찬을 참고했지만, 제 입맛에 맞춰 조금씩 변형한,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함께 만들어보시겠어요?

 

계란 삶는 팁 알려드릴게요

 

 

 

계란장조림의 기본은 바로 잘 삶은 계란이죠!  수미네반찬에서도 강조했던 부분인데, 계란을 삶을 때 찬물에 넣고 끓이기 시작해서 7분 정도 끓인 후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여야 완벽한 삶은 계란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혹시라도 흰자가 터질까봐 걱정돼서 약불에 삶는 편이에요.  그리고 삶은 후 바로 찬물에 헹궈주는 것도 중요하죠. 뜨거운 상태로 두면 계란 노른자가 퍼석해질 수 있거든요.  혹시 계란이 깨질까 걱정된다면, 냄비 바닥에 헝겊이나 종이를 깔고 삶아보세요.  저는 헝겊을 사용하는데, 훨씬 안전하게 삶을 수 있더라고요!  이렇게 삶은 계란은 껍질을 까기 전에 찬물에 잠시 담가두면 껍질이 잘 벗겨진답니다.  정말 간단한 팁이지만, 이 팁만 알아도 계란장조림의 완성도가 확 달라진답니다.  이제 맛있는 장조림 양념을 만들어볼까요?

 

달콤짭짤한 양념장 레시피 공개

 

 

 

수미네반찬에서 본 레시피를 기반으로 제가 조금 더 간편하게 만드는 양념장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간장, 설탕, 물을 1

 

완벽한 계란장조림 완성하는 팁

 

 

 

양념장에 계란을 넣고 졸일 때는 약한 불에서 천천히 조려주는 것이 중요해요.  센 불에서 졸이면 계란이 쉽게 터지거나, 양념이 고르게 배지 않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계란을 뒤집어가며 조려야 양념이 골고루 배어 맛있게 완성된답니다.  저는 중간중간 계란을 뒤집어주면서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졸여요.  이렇게 하면 계란이 양념을 충분히 머금어 더욱 깊은 맛을 낼 수 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깨나 깨소금을 뿌려주면 고소함까지 더해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완성된 계란장조림은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며칠 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양념이 더 잘 배어 더욱 깊은 맛을 낸답니다.

 

계란장조림 활용법

 

 

 

계란장조림은 그 자체로도 훌륭한 반찬이지만,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밥 위에 올려 먹는 건 기본이고, 샌드위치나 김밥 재료로 활용해도 좋답니다.  저는 딸아이 도시락에 넣어줄 때도 자주 사용해요.  계란장조림을 잘게 썰어서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도 있고, 덮밥이나 비빔밥에 토핑으로 활용해도 맛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으니,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해 보세요.  여러분의 상상력에 따라 무한대로 응용 가능하답니다!

 

나만의 레시피 완성하기

 

 

 

수미네반찬 레시피를 참고해서 제 나름대로 만들어본 계란장조림 레시피였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레시피는 어디까지나 참고이고,  여러분의 입맛에 맞게 간장이나 설탕의 양을 조절해서 만들어보세요.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먹는 계란장조림을 만들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혹시 만드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어려운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최대한 꼼꼼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맛있는 계란장조림 만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