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B 제품 vs. NB 제품: 장점만이 아닌 현실적인 비교 분석 최근 소비자들은 가격 경쟁력과 차별화된 상품을 찾으면서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업체들이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며 NB(National Brand, 제조사 브랜드) 제품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PB 제품이 항상 NB 제품보다 저렴하고 좋은 선택지는 아닙니다. 본 분석에서는 PB 제품과 NB 제품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을 돕고자 합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이마트의 '노브랜드', 롯데마트의 '온리프라이스', GS25의 'YOU US' 등 다양한 PB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소비자들의..